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상식/알기쉬운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핸드폰 거치대

by 티노♪ 2020. 3.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자동차 관련 대기업에서 충돌 관련 분야에서 업무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안전에 있어서는 일반인들보다 좀 민감한 편이죠. 특히 실내에 적용하는 다양한 방향제, 폰 거치대와 같은 것들이요.

 

 

오늘은 자동차 폰 거치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선택 기준

 

1. 적용 가능한 위치

많은 사람들이 실내 폰 거치대, 방향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물건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물건이 상해를 입힐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대시보드 위에 장착한 여러 가지 소품이 운행 중 또는 충돌 시 외부 충격에 의해 파손되고 그 파편이 운전자에게 갈 수도 있습니다. 

 

2. 사용성, 시인성

완성차업체에서 제작하는 내비게이션의 길안내 서비스에 많은 분들이 불만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내비게이션을 쓰는 사례가 많습니다. 저 또한 순정 네비의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스마트폰을 추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치가 애매하여 운전 중 목적지를 변경하거나 경로를 검색하기 어렵다면 무용지물이겠죠.

그래서 저는 네비와 같이 볼 수 있는 시인성을 가지면서 사용성도 유리한 제품을 선호했습니다.

 

3. 부착 시 스티커, 압축 뽁뽁이 사용 금지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저는 제 물건에 흔적이 남는 게 싫더라구요. 스티커 제품은 나중에 자국이 남는게 싫었고 압축 뽁뽁이 또한 동그랗게 남는 자국이 싫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에어벤트나 CD 플레이어에 꽂아서 사용하는 네비를 선호합니다.

사용중인 제품

제가 사용 중인 제품 사진을 한번 넣어봤어요. ㅎㅎ 에어벤트에 꽂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용 제품 후기

저는 총 3개의 제품을 이용해봤습니다.

 

1. 차량 구매 시 받은 사은품(?) 

모델명도 모르겠고 대시보드에 스티커로 부착해서 사용하는 타입이었습니다. 

한 두 달 정도 사용하다가 그냥 버렸네요.

 

2. 카멜레온 거치대

두 번째로 사용했던 거치대입니다. 이건 거의 2년 정도 사용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모델은 단종됐는지 없어서 쿠팡에서 관련 사진을 퍼왔습니다.

이 거치대 장점은 고정부가 360도로 돌아가서 사용자에 따라 폰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풍구에 설치하는 타입이고 정말 견고합니다. 어지간한 충격이나 요철로에서도 잘 버팁니다.

카멜레온 거치대

 

단점도 있습니다. 2년정도 사용해보니 힌지 부분이 약해져 포지션 고정이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사용한 모델은 무선충전이 안 되는 모델이라서 주렁주렁 선일 달리는 것도 보기에 안 좋았어요.

무선충전이 안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거나 가성비 좋은 거 찾는 분들한테는 추천할만합니다. 가격도 괜찮고 쓸만합니다.

 

카멜레온360 송풍구형 스마트폰 거치대 블랙 B Type, 1개카멜레온360 송풍구형 오토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A Type, 1개카멜레온360 CD슬롯형 스마트폰 거치대 CMC-200, Black, 1개카멜레온360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미니,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쿠팡에 보니 카멜레온 제품 중에 괜찮은 게 많은데 시디 홀이나 벤트에 부착할 수 있는 타입 중에 괜찮은 거 한번 추려 봤습니다. 

 

 

3. 바나다 거치대 (바나다 스마트 오토 차량용 급속 무선 충전 거치대)

무선충전 때문에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구매라기보다는 좀 저렴한 할인 행사를 해서 구매했었어요. 

이 제품을 6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고 장단점을 한번 정리해볼게요.

 

바나다 무선충전 거치대 개봉

장점

  • 스티커 타입, 벤트홀 타입 등 다양한 거치대를 동시에 제공한다.
  • 무선충전기가 스마트폰 인식을 잘한다.
  • 자바라 및 볼 베어링이 있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스마트폰을 이동하기 쉽다.

단점

  • 충전 속도가 많이 느리다.

제가 무선충전을 처음 써봐서 그런지 몰라도 충전 속도가 많이 느렸어요. 이게 가장 큰 단점이고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야간에는 충전면이 발광되더라고요. 야간 운전할 때 이것도 좋았어요.

바나다 거치대

저기 표시한 부분이 조명이에요. 그래서 야간에는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이 제조사도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군이 있더라고요. 카멜레온이랑 기능은 비슷하면서 가성비는 더 좋네요.

링크 추가할 테니 참고해서 구매해보세요. 더 많은 제품군이 있지만 가격이 나름 저렴하고 제가 써본 제품이랑 비슷한 거 위주로 정리해봤어요.

 

바나다 차량용 CD 거치대, 1개바나다 멀티 마그넷 차량용 거치대, 1개바나다 스마트 오토 차량용 급속 무선 충전 거치대, 블랙, 1개바나다 차량용 송풍구 마그네틱 거치대, 혼합색상,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바나다 제품은 무선충전 기능이 없으면 가격이 좀 저렴하네요. 카멜레온 부담되면 이거 사시면 될 것 같아요.

 

 

마무리

차량용 폰 거치대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살 때 제대로 사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앞서 말했듯이 사고 날 때 치명상을 입힐 수 있고 사용성, 시인성도 함께 고려해야 하니깐요.

순전히 제 사용 후기를 기준으로 정보 공유 차원에서 작성한 글이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히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