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기기 리뷰

태블릿 PC 활용법

by 티노♪ 2020. 2.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노입니다
오늘은 저의 태블릿 활용 노하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난 글에서 말했듯이 LTE(셀룰러) 사양 구매를 추천했습니다.
그래서 셀룰러 사양을 구매했다는 전제하에 저의 노하우를 한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도 추천합니다~:D
◎ 태블릿 LTE 추천 리뷰

 

 

1. E-Book

 

 저는 사내 E-Book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도서를 보고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잠깐 시간 여유가 있을 땐 책을 보고 버스나 복잡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땐 오디오북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한주에 최소 한 권 이상의 책을 읽게 되는 것 같아요.


벌써 올해 에만10권이 넘는 책을 읽었네요. 올 초 목표가 1주일에 한 권씩 읽는 게 목표였거든요 ㅎㅎ

저는 e-book은 교보문고e book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단지 회사복지사이트와 연계된 사이트라서 무료로 읽을 수 있는 도서도 많아서 저도 교보문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의자료 사전 검토

 

저는 회의자료를 PDF로 만들어서 태블릿에 넣어서 다닙니다. 배선도나 도면, 설계해석 자료 등 단순 암기가 어려운 데이터는 모두 PDF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에 +알파 역할을 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PDF 편집기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PDF에 메모 및 편집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PDF편집기라고 검색하면 엄청 많은 어플들이 조회가 됩니다. 많은 어플들을 써봤지만 저랑 맞는 건 아래에 있는 어플이었습니다.

일단 무료 이용이 가능했고 리더는 당연히 가능하고 편집기능도 있어서 업무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3. 주식 지표 분석 및 재무제표 검토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주식 차트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의 큰 화면과는 비교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널직한 화면으로 차트뿐만 아니라 기업 IR자료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시인성이 좋아서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4. 블로그 초안 작성

 

 사실 이건 쥐어짜낸 활용방안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태블릿 호환이 잘되지만 티스토리 어플은 블로그 글 작성 자체가 안되더라고요
 제가 경험한 몇 가지를 적어보면 사진 추가 시 오류 발생, 가로모드 미지원, 링크 구현 불가, 서식 구현 불가 정도 있네요.
 그래서 저는 텍스트만 작성한 초안을 미리 저장해 두고 집에서 서식 및 사진만 변경하고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만 해도 시간 절약이 많이 되더라고요.

 

 

 

 

 

5. 블로그 댓글관리


 폰으로 작은 키보드를 이용하니 오타가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키보드와 태블릿을 이용하여 댓글을 달고 있고 그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타는 확실히 줄어들었고 구독자의 글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댓글을 달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소요시간은 확실히 단축되는 것 같았어요. 보통 글하나 읽고 댓글 하나 추가하는데 5분 정도 걸리지만 태블릿으로 봤을 땐 1분 내외로 빠르더라고요.
아무래도 화면 폭이 넓어서 한꺼번에 읽을 수 있는 글도 많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하다 보니 적는 속도도 빨랐어요.

 

 

 

6. 영화 및 동영상 감상

 

이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라 생략하겠습니다.
저 또한 마이크로 SD카드를 추가하여 영화 및 영상 시청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인터넷 강의도 수강하여 모바일로 청강하고 있죠 ㅎㅎ

 

 

 

 

7. 일정 관리 (네이버 캘린더)

 

 많은 일정 관리 어플이 있지만 저는 네이버 캘린더를 자주 이용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무료 + PC 연동+메일 계정 연동 때문입니다.
메뉴나 UI는 우수하진 않지만 나름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일정표를 누구 보여주려고 작성하는 건 아니잖아요? ㅎㅎ

 

일정관리용으로 에버노트도 많이 이용하는데 에버노트는 접속 기기에 따라 제한된 요금을 청구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단순한 일정관리는 네이버 캘린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글 캘린더나 태블릿에 자체적으로 탑재된 어플도 있지만 관리는 네이버가 더 편했어요 ㅎㅎ

 

 

8. 동영상 편집


 제일 퀄리티 좋은 동영상 편집은 PC에서 프리미어와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 것입니다 하지만 간편하게 태블릿으로도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어플은 키네마스터, 피로라고&비바비디오를 이용하면 컷편집, 음악 추가, 텍스트 추가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1) 키네마스터

 

 

 

2. 필모라고

 

 

 

 

속도 조절, 효과 적용 등 다양한 영상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무료 어플이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어플인 것 같아서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3. 비바 비디오

 

이 어플은 무료, 유료 어플이 있는데, 저는 유료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필터도 다양하고 사진 편집 기능도 편리해서 자주 애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저는 총 3개의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한 촬영 및 영상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퀄리티 좋은 영상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이 어플들 사용 후기 및 제가 만든 영상은 따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도 추천합니다~:D
◎ 태블릿 요금제, 데이터 쉐어링 신청 방법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히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