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식

이케아 365일 가능한 교환/ 환불/ 반품 절차, 후기(영수증 없을때)

by 티노♪ 2020. 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케아 교환, 반품절차 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며칠전 이케아에서 조명과 수납용 가구를 구매했어요. 그런데 제품 하나에서 여러 불량을 확인했고 교환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약간 금액이 나가는 제품이라 교환하기로 했어요. 
 사실 이케아 제품은 오래 쓰기엔 무리가 있어서 그냥 사용할까했지만 그래도 8만원가량 준거라 교환 절차를 찾아봤어요.

이케아 교환/환불 절차


제품상태

나무 상판에 기계 가공 스크래치 흔적
스틸 재질의 메쉬망 일부 찌그러짐


 

출처 : IKEA

 

<이케아 교환방법>
교환, 환불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어요
1.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교환/환불
2. 직접방문이 어려울경우 전화로 상담원에게 하자 접수 후 맞교환
3. 직접방문이 어려울경우전화로 상담원에게 하자 접수 후 문제 부품만 교환

저는 2번방법을 이용했어요 
왜냐하면 문제 제품을 교환하려면 나무 판재를 분해 후 재조립해야하는데 이 부품은 나사로 한번 풀어버리면 나사산이 헐거워지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새제품을 요구했어요


<영수증이 없을때 교환, 환불절차>


이케아의 교환 환불 정책은 구매일부터 1년간 가능하며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배송료 49,000 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직접 방문하게 되면 환불카드를 만들어서 포인트형식으로 지급하게됩니다. 영수증이 없다면 직접 방문하여 카드결제번호, 구매일시, 카드번호등을 기입하여 반품 진행해야합니다

만약 현금 구매 후 영수증도 없다면 상황이 좀 달라집니다. 만약 내가 산 제품이 한번이라도 할인행사를 했다면 할인금액으로 반품 처리 된다고 하네요

저는 이케아의 반품/환불/교환 시스템이 소비자 중심으로 만들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장지가 다뜯어진 제품도 다 처리해주며 작은 하자도 소비자가 컴플레인을 하면 다 받아주는것 같더라구요 이런 좋은 제도를 악용하는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포스팅을 쓰는 도중에 이런 문자도 오네요.

배송 기사님 일정 확인 후 방문 일정을 문자로 보내주더라구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주는 IKEA 칭창합니다 :D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