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과거의 기록

비케이비전 ISO18436-2 교육

by 티노♪ 2024. 1. 17.
728x90
반응형

회사 추천으로 급하게 진동 교육을 듣게 됐다.

나는 영역 1+ANSI 과정을 들었고 이 과정은 수료과정이다.(별도 시험은 없음)

 

1. 수강비

회사에서 신청해준거라 금액까진 몰랐는데 엄청나게 비쌌다. 과연 내돈으로 이 교육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2. 수업

 교육은 인천 송도에서 진행했고 나름 번화가에 위치해서 괜찮았다.

 강사 이름은 언급하면 안될것 같아서 말 못하지만 수업은 한분이 진행하시고실제 사례, 장비사용법, 이론 등 뭐 하나 빠지는거 없이 제대로 가르쳐 준다. 대학강의만큼 질이 좋았다. 현업에서 겪었던 문제 및 해결안들을 제시하면 좋은 해답도 얻을 수 있었다. 이분은 기술사도 가지고 계신다는데 달달 외운 기술사가 아닌 현업을 이해하고 학문에 적용한 느낌이 강했다. 교육장도 괜찮았고 서포트해주는 직원들도 친절하다.

 

 

3. 쪽지시험

이게 수료에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지만 매일 쪽지시험이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날 시험을 한번 보게 되는데 이건 수료와 관련있는 시험이다. 마지막날 치는 시험은 5일동안 쳤던 쪽지시험을 다 합친 문제 + 추가문제로 구성되어있다.

매일 아침, 점심에 치는 쪽지시험이 은근히 스트레스지만 시험 난이도가 높지 않고 내용을 복습하는 차원에서 나는 좋은 제도라고 생각했다.

 

4. 향후 계획

회사 주도로 Lv2까지 취득해야해서 시작했지만 나는 할수있다면 영역3,4도 해보려고 한다. 올해 영역2 시험은 10월에 있고 강의는 7월쯤에 들으려고 한다.

 

 

 

이게 마치 내가 강의 회사를 홍보하는것처럼 보이는데 돈 1원도 받은거 없다. 내가 설계/연구하는 분야가 터빈, 블로워, 팬쪽이라서 회사에서 강제로 배우게 했고 이러한 교육들 중 나름 만족도가 높아서 적어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