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기기 리뷰

Qcy T2S 리뷰(T5 비교 분석)

by 티노♪ 2020. 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이어폰 QCY의 T2S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잘쓰던 이어폰이 갑자기 안되는 바람에 급하게 이어폰을 구매하기로 했어요. 에어팟프로가 나와서 에어팟 2가격이 많이 떨어졌지만 이어폰을 20만원가량 주는건 아닌것 같더라구요. 물론 다양한 기능, 안정된 페어링, 그리고 담배꽁초를 꽂은듯한 갬성이 있지만 저같은 막귀는 싼 이어폰 자주 교체하는게 나을것 같았어요.

 많은 고민과 검색을 통해 가성비 갑 이어폰중 하나인 QCY T2S를 구매했어요. 참고로 T5도 현재 나와있는데 후기를 비교해봤어요

 

 

T2S

T5

Type

커널형

커널형(아이폰 짝ㅌ....)

통화음질

매우 나쁨

이전 버젼보단 나음

레이턴시

싱크 안맞는경우 잦음

종종 영상 레이턴시 안맞는경우 발생

페어링

한쪽만 연결되는 문제가 잦음

약간 개선됨

배터리용량

800nAh

380mAh

조작방식

버튼식

터치식

T5에서 여러가지 개선사항이 반영되었지만 QCY자체가 저가형 브랜드이므로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점으로 지적한 부분들중에 터치방식으로 바뀐 조작방식은 좋으나 터치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충전 단자의 자력이 좀 약해서 커버가 자주 열리는 문제점도 있다고 합니다. T5구매를 계획중이신분들은 참고하세요 ^^

아무튼 전 무선이어폰으로 통화까지 바라진 않으므로 그냥 T2S로 구매했어요. 그리고 배터리용량이 더 커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아! 이번에 검색하면서 알게된정보입니다. 여러 시리즈가 있는데 각 시리즈별로 약~간씩 다른점이 있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 qcy t1          (1세대 모델, 충전 케이스에 덮개가 없는 오픈형)

  • qcy t1s         (1세대 모델, 배터리용량이 두배, 충전 케이스에 덮개 있는 모델)

  • qcy t2s         (2세대 모델, 무선충전 기능 추가)

  • qcy t5          (터치 방식 적용, 외관 변경, 고질 문제점 다소 개선)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동부화재라는 상호가 박혀 있더라구요... 이거 뭔가요??? 사은품으로 주는걸 판건가요???ㅋㅋ

 

충전은 5핀으로 가능하구요 충전 단자도 따로 제공해줍니다.

잃어버려도 집에 굴러다니는 5핀으로 충전하면 될것 같아요.

 커버는 스프링이 적용되어 있어서 약간 자석으로 여닫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작동력이나 스트로크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그 느낌이 고급스럽진 않아요~

커버는 단순 플라스틱이랑 가벼운 느낌이네요.

 

충전중일때 이어폰 단자에 빨간색 인디케이터가 켜지더라구요. 커버가 참 얇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용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이어폰을 거냄과 동시에 전원이 켜집니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연결을 한번만 해놓으면 이 후엔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사용후 충전독에 넣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기능 및 상태에 따라 점멸되는 인디케이터 색상이 달랐어요. 

사이즈도 적당하고 마감처리도 생각보다 우수해서 플라스틱 가공 버(burr)같은건 거의 없었답니다.

 

무엇보다 한글로 된 설명서가 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후기들을 보면 중국어로 된 설명서가 있어서 사용법을 숙지하는데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

혹시나 한글 설명서가 없으신분들은 제가 올린 설명서보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QCY T2s의 단점을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