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조정대상지역 지정현황 확인 방법

by 티노♪ 2019. 3. 24.
728x90
반응형





부동산 투자 규제지역인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조정대상지역에 지정되었다, 해제되었다라는 기사가 나오고 있죠.




그렇다면 내가 사는 지역은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는지, 그리고 어떤 영역이 지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투기지역
투기지역은 기획재정부에서 지정하는 지역입니다.
다른 2개 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답니다.
따라서 지역 확인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기획재정부 홈페이지(www.moef.go.kr)에서 법령 → 공시/공고/지침을 클릭, 검색창에 투기 지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

앞서 말했듯이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합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에서 정보마당 → 법령정보 → 행정규칙을 클릭, 검색창에 투기 지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내가 사는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들어가는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죠?

그러면 어떻게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는 걸까요?



기준을 보면 주택가격상승률이 물가상승률보다 높으면 규제지역으로 들어가네요.

쉽게 말해 내가 사는 아파트 가격이 쭉쭉 올라주면 규제지역으로 되는거네요 ㅎㅎ


다음글에서는 규제지역에 포함되면 어떤 효과가 발생하고 어떤 규제가 발생하는지 알아볼게요.






반응형

댓글